본문 바로가기

수퍼맘 리뷰

단기탭 Lock 후기 - 1차

* ST 유니타스에 다니는 지인에게 무료로 단기탭을 제공받아 쓴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띵동~! 퀵입니다.

보낼 사람도 받을 물건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집으로 퀵 배달이 왔습니다. 


영단기/공단기로 유명한 ST유니타스의 높은 분이 제가 단기탭을 한번 봐보고 싶다고 한 것을 기억하고 보내주셨습니다. 

택배가 아닌 퀵으로 받아서 더 황송했습니다. 


저희 집에는 이런 전자기기가 많이 있습니다. 

데스크탑은 기본이고, 노트북이 4대 , 아이패드는 구형 1대 에어2 는 2대, 오래된 갤럭시탭에 

아이폰 6, 아이폰 6+, 아이폰 6S 그리고 전자북 리더로 킨들과 크레마가 있습니다. 

( 언제 한번 맘잡고 리뷰를 할 계획이 있습니다. )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기기를 통해 책도 잘 읽고 강의도 잘 듣습니다. 


그런데 공부 전용 태블릿이 있다고 하니, 얼마나 궁금했겠습니까? 

그래서 한번 빌려달라고 했더니 기꺼이 새것을 보내주셨네요.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왔습니다. 

단기탭 Lock 본품, 충전기, 거치대 겸용 커버, 액정 필름 덧붙여 유의사항까지 프린트해서 보내주셨습니다. 



박스 안에는 서약서가 있습니다. 

목표 달성까지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제가 예전에 어른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할 때 강의 마지막에 본인에게 하는 약속을 적어보자고 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중요한 기기 사양입니다. 

물론 다양한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개의 사양은 모르는 저로써는 별로 흥미롭지 않은 내용입니다. 



단기탭을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먼저 나옵니다. 


먼저 공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책상에 앉아 있으면서도 계속 다른 짓만 하다가 하루가 끝나는 경험을 해 보았을 것입니다. 

단기탭으로 공부를 하면, 내가 순수하게 공부를 한 시간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 계획을 세워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투스에서 근무를 할 때, 대외비 통계 중 하나가 강의 완강률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인터넷 강의를 구매한 후, 완강을 하는 학생의 숫자가 많이 없습니다. 

그러나 단기탭으로 공부하면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 할 수 있으니, 완강률도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공부 외의 웹 접속 제한 및 게임 sns 앱 다운로드 제한입니다. 

궁금해서 여러 앱들을 깔아보고자 노력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까페 같이 잘 알려진 앱이 아닌 pinterest 같은 앱으로 시도해도 안 깔립니다 

알고 보니 공부에 관련된 깔 수 있는 앱 리스트를 따로 관리하더군요. 

아직 태블릿으로 공부를 하지는 않지만, 언젠가는 시작할 딸아이에게 주고 싶은 태블릿입니다. 

공부할 때 자꾸 딴 짓 하고 싶은게 학생의 본능이니까요.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화질 좋습니다. 

아이패드 Air2 에 밀리지 않습니다. 

음질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강의를 듣는 동안에는 에러나 버그는 없었습니다. 

화면 아래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쉽게 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또한 바를 손으로 조정해서 미세하게 앞 뒤로 강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공부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들, 태블릿으로 강의를 듣고 싶지만 자꾸 딴 짓이 더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강력추천합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앞으로 단기탭으로 차근차근 강의를 들으며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